게임문화 정립
엔씨소프트는 올바른 게임문화와 균형 잡힌 산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제도적 기능보완과 시스템 연구개발에 힘쓰는 한편, 올바른 게임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여 온라인게임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
게임과 아케이드게임장을 합쳐 약 3조3,000억원에 달했던 것에 비춰볼 때, 시장의 지속가능성을 우려 할 수준으로 침체되었다. 이 여파로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나 축소되었다.
지난해 매출이 크게 늘어난 분야는 온라인게임과 비디오게임이었다. 온라인게임의 경우 2006년에 비해 26%
* 연혁
도입기(97)
1997.12 Microsoft Solution Partner(First in Asia)
1997.12 Korea Technology Credit Guarantee에 신기술 우수업체 선정
1997.03 Ncsoft 설립
성장기(98~01)
2000. 07 “Taiwan, Gamania 리니지 개통
2000. 07 NCsoft KOSDAQ 등록
1999. 12 ’99 ‘Chollian Contents Award’에서 MMORPG “Lineage” 대상
1998. 12 ’98 ‘The Korea Game
게임산업 진흥법 개정 – ‘복합유통게임제공법’ 이라는 법률적 근거 마련
산 업 환 경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규모
문화컨텐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모텔에 경쟁력 잃은 DVD방
KT의 ‘무비 스팟’ 에 의한 디지털 시네마 시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활성화
2.2.1 사이버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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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으로 성장했다. 우리는 이러한 '리니지' 게임을 비롯한 온라인게임의 폭발적인 인기를 몰고 온 엔씨소프트의 세계적으로 가장 큰 시장인 미국시장 진출을 대상으로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
온라인게임산업의 개요온라인게임의 특성
-네트워크 망을 통해 여러 사람과 동시에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PC 기반의 네트워크 게임
-복잡하고 다양한 스토리 전개
-온라인상에 하나의 가상 사회 형성
-1996년 넥슨- ‘바람의 나라’ 출시
-1998년 NCsoft- ‘리니지’ 출시
온라인 게
온라인게임은 이러한 네트워크의 게임의 한계를 넘어 인터넷을 이용해 수십에서 수만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인터넷과 인터넷을 구축하는 인프라 산업의 발달은 기존의 아케이드 및 비디오 중심의 게임시장에서 네트워크 및 온라인게임산업으로의 변화를 초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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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
Ⅰ. 서론
온라인 신문이나 잡지 등과 같은 다른 컨텐츠산업에서 벌어지고 있는 컨텐츠 사용에 따른 소액 결제와 가입의 전반적인 하락현상과는 대조적으로 온라인게임에 있어서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생각 된다 .포레스터 리서치에 따르면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의 규모